“울산 산업 대전환을 견인하는 창의융합인재를 양성합니다.”
울산대학교울산대학교 미래엔지니어링 융합대학은 울산대학교의 모태로 설립된 공과대학 및 첨단 과학기술 혁신을 이끌어 온 과학기술 융합대학이, 전공의 벽을 허물고 산업수요에 맞춘 창의융합형 인재를 양성함과 아울러 울산 지역산업의 대전환 견인이라는 비전 달성을 위해 하나로 통합된 대학입니다.
공과대학은 1970년 울산대학교의 설립과 함께 대한민국 산업발전을 선도하며 실용적이고 창의적인 인재를 배출해왔으며, 과학기술 융합대학은 1985년 자연과학대학으로 시작하여 기초과학과 응용과학의 융합연구와 교육을 통해 시대적 난제를 해결하는 데 앞장서 왔습니다. 이제 우리는 두 대학의 우수한 역사와 전통을 바탕으로 교육과 연구의 시너지를 극대화하면서, 4차/5차 산업혁명 시대와 글로벌 환경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창의융합 인재 양성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자 합니다.
우리 대학은 재단인 현대중공업그룹을 비롯하여 울산지역 유수 기업들과의 유기적인 산학협력 네트워크와 더불어 미래 모빌리티, 에너지, 바이오헬스, 반도체, 인공지능, 탄소중립 등 미래 핵심분야를 아우르는 첨단 연구 및 교육 역량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단순한 상아탑의 역할을 넘어 실용적 가치를 중시하는 대학으로서 자리매김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수한 전공지식과 창의적인 실무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학생들을 교육하며, 문제 해결력, 주변 사람을 배려하는 인성, 그리고 스스로 미래를 개척하는 능동성을 겸비한 글로벌 리더를 배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울산대학교 미래엔지니어링 융합대학은 모든 구성원이 새로운 변화와 혁신을 이루어가며, 여러분의 꿈과 미래를 함께 설계하고 성취할 수 있는 든든한 동반자가 될 것을 약속합니다.
감사합니다.